.

든든전세주택, 시세 90% 지원, 신청 방법 및 장단점 분석

든든전세주택 입주자 모집이 2024년 6월 27일부터 시작됩니다. 서울과 수도권 중심으로 모집이 되는데요. 시세보다 저렴한 공공임대주택으로 최대 8년까지 거주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든든전세주택을 설명하는 썸네일

든든전세주택 지원내용 및 대상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주택을 매입하여 주변 시세 대비 90% 수준의 보증금으로 최대 8년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택입니다.  지원 내용과 지원 대상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지원내용

LH든든전세주택의 경우, 60~85m2, 3~4인 가구 기준으로 15,000가구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6월 27일부터 1,600가구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HUG든든전세주택의 경우, 경매로 낙찰받은 주택을 리모델링하여 공급할 예정인데요. 7월 24일부터 입주자 모집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든든전세주택 공급 계획을 나타내는 이미지

지원대상

이번 제도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소득과 자산 요건이 없습니다. 무주택자라면 소득이나 자산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거주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다면 바로 신청해서 혜택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 안내

신청방법과 심사절차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신청 방법

LH 홈페이지와 HUG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LH든든전세주택은 6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HUG든든전세주택은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신청하실 수 있으니 잊지 마시고 신청해 보세요.

LH 든든전세주택 신청 바로가기 

LUG 든든전세주택 신청 바로가기

심사 절차

2단계로 심사로 진행됩니다. 1단계로는 적격심사입니다. 신청자격이 되는지, 그리고 서류가 정확히 제출 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2단계로는 사전자산심사가 있는데요. 신용, 자산, 수입 등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와 HUG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장단점 분석

장단점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지 잘 살펴 보시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점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 줍니다. 주변보다 10% 낮은 전세보증금으로 거주 할 수 있으니 주거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청년 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합니다. 최대 8년까지 거주 할 수 있는데요.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단점

공급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또한 서울과 수도권 위주이기 때문에 전국적인 이용이 어렵습니다. 신청하셔도 경쟁률이 높으면 당첨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제도는 LH와 LUG에서 주택을 매입한 것이 대상이기 때문에 위치, 면적 등에서 제한이 있을 수 있고, 개인적인 요구사항도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이번 주택은 국민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인데요. 특히 무주택자라면 소득이나 자산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꼭 신청하셔서 안정적인 주거를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전세를 지원해 주는 정책이 있습니다. 다자녀가 있으실 경우 이용해 보실 수도 있는데요. 함께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